반응형
코스모 화학이미지

안녕 지식 스토리입니다.
국내 유일 이산화 티타늄을 생산하는 기업인 코스모 화학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투자를 하기위해서는 우선적으로 투자할 기업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 첫 번째이기 때문입니다.
기업소개와 사업분야 주가분석, 재무분석을 통하여 기업가치를 판단하고 투자시점과 목표가를 선장하여 나의 목표주가를 산출하고 이익을 보는 것. 이것이 투자에 목적이 아닐까 합니다.
이번에는 기업분석내용은 기업소개, 사업분야에 대해 알아보고 다음 글에서 주가정보와 재무분석 관련 내용을 다루겠습니다.


목차

  1. 기업소개
  2. 사업분야(제품소개)

1. 기업소개

코스모스 화학은 1968년 2월 설립되었으며 이산화티타늄 (아나타제, 루타일 ) , 폐수처리제 등을 제조 및 판만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계열사 기능성 필름, 2 차저진 용 양극활물질 등을 생산 및 판매하고 코스모스 신소재와 유기 및 부기 화학 공옵 제품을 제조하고 스스템 인터그레션 서비업을 하고 있으며 코모 촉매 및 코모 에코 겜이 있습니다.
국내 유일의 이산화 티타늄 제조업체이며 수이 제품 외 국내 경쟁 생산 업체는 없습니다.

회사에 연혁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스모화학 회사 전경이미지 코스모화학홈페이지 참조

1) 연혁

코스모 화학의 전신은 1968년 2월 세워진 한국 티타늄 공업(주)입니다.
-1971년 한국 티타늄 공업은 2003년 현재의 상호로 변경하였습니다. 코스모 화학은 코스모 그룹 소속으로
이 그룹은 1981년 설립돼 하학 소재와 토건 자재, 건설엔지니어링, 무역, 유통과 사촌 지간이다.
-코스모 그룹의 허경수 회장은 gs리테일 허신구 명예회장의 장남 이자 허창수 gs그룹 회장과 사촌지간입니다.
- 코 소모 화학 2002년 이산화 티타늄 ka-300 제품 생산
-2005년 ka-200 제품을 개발했다.
-2005년 4월 gs그룸에 편입되었습니다.
-2010년 11월 코스모 신소재(주)를 인수 합병했습니다.
- 새한미디어는 1967년 1967년 창립한 후 세계 최고의 기록 미디어 업체로 성장했으나 1997년 외환위기 이후 경영상황 약화로 2000년 10월 채권 기관들과 기업 개선 약정을 체결했습니다.
-코스모 화학은 새한 미디어의 사명을 2011년 코스모 신소재로 바꿨습니다.
-코스모 신소재는 A/V(오디오 비디오 테이프), 기능성 필름(DSP),2차 전지용 양극물질(LCO), 토너(TONER)등을 생산합니다.
- 코스모화학은 2차전지 기초 소재인 황산 코발트를 국내 최초로 생산하기로 합니다. 2011년 10월 생산 공자를 울주군 온산읍 원산리 공장부지 안에 연산 5000톤 규모로 준공했습니다.
- 2012년 12월 1억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습니다.
-2015년 7월 GS그룸으로부터 분리 독립했습니다.
-코스모 화학은 국내 유일의 이산화 티타늄 및 황산 코발트 제조업체이며, 수이 제품 외 국내 경쟁 생상업체는 없습니다.
-2017년 1분기 국내 아나 나제 이산화 티타늄 시장에서 약 85%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자회사는 코스모 신소재 (주)가 있습니다.


2. 사업분야

이번에는 사업분야에서 코스모 화학에서 생산하는 제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이산화티타늄

이산화티타늄이미지 코스모화학 홈페이지참조

이산화티타늄이란:

이산화티타늄은 대표적인 백생 안료로서 프라스팅, 도료, 고무, 제지 등 실생활에 널리 적용되는 중요한 무기화합물로써 국가의 경제발전도를 1인당 이산화 티타늄 사용량으로 비교하기도 합니다.
백색안료 중 최고 높은 굴절율을 가지고 정확한 입도와 분산성을 가지고 있어 은페력, 착색력이 우수하고 화학적으로나 물리적으로 뭉 안정된 물질입니다. 안료용으로 사요 되는 것은 물론 화학섬유의 광택 제거 및 내마모성 향상제로서 사용되며, 저자적 특성을 이용하여 전자재료, 유리, 용접봉 피복제 등 그 쓰입세가 광범위하여 우리들의 실생활 중에서 항상 접하는 제품입니다.
백색안료 중 최고 높은 굴절율을 가지고 적확한 입도와 분산성을 가지고 있어 음페력, 착색력이 우수하고 화학적으로나 물리적으로 매우 안정된 물질입니다.

알료용으로 사요 되는 것은 물론 화학섬유의 광택 제거 및 내마모성 홍콩 제도 사용되며, 전자적 특성을 이용하여 전자태료, 유리, 용접봉 피복제 등 그 쓰입세가 광범위하여 우리들의 실생 활중에서 항상 접하는 제품입니다.

최근 이산화티타늄의 특성을 이용한 새로운 제품들이 개발되어 적용되는 추세가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으며 국가 간 치열한 경쟁이 되고 있는 가운데 대표적인 제품들로 나노(NANO) 형태의 제품을 이용한 촉매, 광촉매 제품 등이 있습니다.

2) 이산화 티타늄 역사

18세 게 말 목사이자 광물학자인 R.W.Geregor가 처음으로 자성을 가진 검은색 모래에서 알려지지 않은 백색 산화물이 약 50% 함유된 것을 발견하여 발표한 이후에 1795년 독일 화학자 M.H, Klaproth가 루타 일광에 함유된 물질을 확인하고 그리스 신화의 titans를 인용하여 Titanium(티타늄)으로 명명하였습니다.

19세기부터 경제적인 금속 티타늄과 이산화 티타늄의 생산을 위한 연구를 거듭하여 금속 티타늄은 1940년 W, J.Kroll에 의해 공업적 제법이 확립되었고, 이산화 티타늄은 연러 과정을 거쳐 1923년 프랑스 Fabriques de Produits Chimques de Thann 회사에 의해 본격 생산이 시작되면서 지속적인 기술적 발전을 해왔습니다.

현제 상업적으로 유통되는 이산화티타늄은 루타 일과 아나타제로 크게 구분되고 있으며, 누 타일은 1940년 말 미국 NL industries 사사 세계 최초로 생산하기 시작하였습니다.

3) 이산화티타늄의 전망

이산화 티타늄 산업의 발전에 따라 사용량의 증가로 지속적인 발전이 이루어질 전망입니다.
최근에는 백색안료뿐만 아니라 이산화티타늄을 응용한 다양한 제품들이 개발되고 적용되어 고부가가치 제품의 생산과 소비가 급증하겠어로 전망된다. 요즘 우리가 접하는 사례로서 광촉매 이산화티타늄 제품이 그 예로 볼 수 있습니다. 급격한 기술개발과 적용분야에 확대로 광촉매 이산화 티타늄 제품은 우이들의 실생활로 들어오고 있으며 향후 시장의 규모는 매오 커질 전망입니다.

세계적으로 생산, 소비량이 년 500만 톤 정도이며 DuPont, Crystal, Tronox와 같은 유수의 화학그룹을 중심으로 수많은 기업들이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코스모 화학 (주) 이 유이하게 생산을 하면서 세계적인 회사들과 경쟁하고 있습니다.

3) 환경(수처리제)

코스모화학의 기술력으로 탄생한 제품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1) 황산제 1 철 7 수염

Product Description
-청록색의 순수한 결정체
-국내 유일한 상업적 대량생산
-편리한 포장, 운송 사용

Application Fields
- 페수 처리제: 각종 산업 페수 무기 응집제
-기타 원료: 자성산화철, 동물사료 무기 영양제, 비료 첨가제
-기타 촉매제: 화학공정 촉매 등

(2) Poly 황산 제2 철 용액

Product Name
Poly 황산 제2철 용액 (상품명: koferis)

Product Description
-무거운 fe성분에 의한 강력한 응집 능력
- 순수한 황산제 1칠을 원료로 생산하여 고품질
- 뛰어난 cod, 색도 제거율
-염화철 대비 내부식성이 강하고 균일한 품질

Application Fields
염색 페수, 피혁 페수, 제지 페수, 식품 페수, 기타 페수 처리제

(3) 석고

Product Name
석고(caso4 2 H20)

Product Description
-고품질의 백색 분말
- 산화티타늄 제조에서 발생되는 티탄 석고


Application Fields
시래기 자제용: 석고보드, 석고 본드, ALC, 시멘트 첨가제

위 내용은 코스모 화학이 생산하는 제품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코스모 화학제품은 모든 공정을 친환경 공법으로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코스모 화학의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