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녹스첨단소재 기업분석 썸네일

안녕하세요. 주식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회로소재, 반도체소재, OLED 소재 사업을 영휘하고 있는 이녹스 첨단소재를 알아보는 시간을 같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한 기업정보와 주요사업분야, 주가정보, 재무정보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례

  1. 기업정보
  2. 주요사업분야 -1) 회로소재, 2) 반도체 소재, 3) OLED 소재
  3. 연구 소개
  4. 주가정보
  5. 재무정보

1. 기업정보

이녹스 첨단소재는 이녹스로부터 인적분할을 통해 신규 설립되었으며, 2017년 7월 10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사업인 FPCB는 기존의 Rigid PCB에 비해 작업성, 내열성 및 내약품성 등 FPCB의 제조공정상 필요한 장점 외에도 치수 안정성이 좋아 Fine Pattern도 가능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도체 PKG용 소재 부문에서 이녹스 첨단소재는 국내 유일하게 반도체 패키지용 소재의 풀-라인업을 갖추고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녹스첨단소재 회사전경사진 홈페이지 참조

핵심역량 및 경쟁력

국내 유일, 세계 수준의 독자기술

독자 기술력으로 이루어낸 독보적인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IT소재 산업의 미래를 열어가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의 생산능력 보유

반도체 PKG 소재 및 연성회로기판(FPCB) 소재 분야에서 세계 최대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환경변화에 능동적 인경 영관리 시스템

경제, 환경, 사회적 이슈들을 균형 있게 고려하여 고객과 함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System’을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2. 주요 사업분야

1) 회로소재사업

2) 반도체 소재사업

3) OLED소재사업

 

1) 회로소재사업

INNOFLEX, SMARTFLEX.

이녹스 첨단소재는 연성회로기판(FPCB) 소재 분야에 있어서, 독자적 기술력과 원가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 IT소재 기술의 자립기반 확보에 이어, 이제는 세계시장 No.1 Maker로서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연성회로기판(FPCB)이란

연성회로기판(FPCB)이란 기존의 딱딱한 판자 형태의 회로기판(Rigid PCB)을 대체하는 매우 얇고 유연성 있게 휘어지는 기판으로써 최근 IT기기의 경박 단소, 고기능화 추세에 맞추어, 휴대전화, 카메라, 노트북, 웨어러블 기기 등의 회로기판으로 각광받으며,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연성회로기판을 제조하는 기업은 약 10여 개 사가 존재하고 있으며, 이녹스 첨단소재는 연성회로기판(FPCB) 제조에 사용되는 다양한 원 소재들을 생산/공급하고 있습니다.

연성회로기판 이미지 홈페이지 참조

2. 반도체 소재사업

INNOSEM

반도체 패키지 소재사업은 세계적으로도 일본을 중심으로 한 1~2개사만이 원천 기술을 확보하고 있는 분야로써, 이녹스 첨단소재는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도전정신으로 국내 유일의 반도체 PKG 소재 Partner로서 자리매김하여, 이제는 국산화를 넘어 세계 표준화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SUPPLY CHAIN

반도체소재사업분야 이미지 홈페이지 참조

반도체 PKG 공정이란?

반도체 회로는 외부환경으로부터 보호되어야 하고, 또 전자기기의 구성품으로서 필요한 위치에 잘 연결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반도체 칩을 보호하고 탑재될 기기에 적합한 형태로 만드는 공정’이 필요한데, 이를 패키징 공정이라고 합니다.
이녹스 첨단소재는 반도체 패키징 소재 분야에서 국내에서 유일하게 Full Line UP을 갖추고 여러 가지 점/접착 소재들을 자체 개발하여 생산, 공급하고 있습니다.

 

3) OLED소재사업

INNOLED

OLED는 전기가 흐르면 스스로 빛을 발하는 소자로써 최근 디스플레이 기기에 적용되기 시작하면서, 차세대 디스플레이 소재로 각광받고 있는 소재입니다.
이녹스 첨단소재는 OLED 소재 시장에 있어서 업계 표준 Maker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SUPPLY CHAIN

OLED솢재사업분야 제품 이미지 홈페이지 참고

OLED(유기발광 다이오드)란?

OLED 디스플레이는 기존의 LCD 디스플레이와 비교해 훨씬 밝고 선명한 화면을 구현할 수 있으며, 자체발광한다는 특징 덕분에 기존보다 훨씬 더 경박단소화된 형태의 기기를 만들 수 있고, 플렉시블 디스플레이에 까지 적용할 수 있는 차세대 디스플레이 소재입니다.
이녹스 첨단소재는 PSPI, 봉지재, Back Plate, Back Plate 보호필름 등 다양한 OLED용 소재를 시장에 개발, 공급하고 있습니다.


 

3. 연구소 소개

전자•정보용 고분자 소재의 선도기업 이녹스 첨단소재

핵심소재의 국산화 선도와 첨단소재의 기술 확보 및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 중추적 역할을 하는 이녹스 첨단소재 기술연구소!

연구소의 전략

연구소의 전략소개 이미지 홈페이지 참조

이녹스첨단소재 연구개발 전략의 특징

이녹스첨단소재 연구개발 전략의 특징은, 첫 번째는 ‘시장과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연구개발’, 두 번째는 ‘내/외부자원을 활용한 신규 기술 확보’, 세 번째는 ‘다양한 기술의 융합과 복합’ 그리고 네 번째는 ‘기업의 경영전략과 연계’입니다.

 

이와 같은 전략을 통해 신제품을 적기에 개발하고 고객의 만족과 함께 사업성과를 달성하며 다시 개발 역량과 자원 활용 극대화를 통한 선 순환의 구조를 달성하고자 합니다.

 

이와 같은 R&D 경영의 선 순환을 위해, ‘기술 축적 시스템’, ‘연구 기획’, ‘기술자산의 관리 및 활용’, ‘R&BD 실현’ 등 세부전략을 수립하여 연구개발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연구소의 세부전략

인재

  • 개발정보 D/B 공유
  • Lesson Learned Study를 통한 개발 시행착오 축소와 Risk 감소 및 개발비용 절약

효율

  • 경영전략과 연계한 신제품 Idea 발굴
  • Process 및 방법 구축
  • 미래 환경 예측과 제품 Concept 발굴
  • 연구자원의 효율적 배분과 관리

고객

  • IP 포트폴리오 구축
  • 기술 사업화 전략
  • 기술과 제품 및 연구개발 통합 로드맵 구축

사회

  • 개발 역량 강화
  • 외부 협력 및 정부 지원과제 활용
  • 핵심기술 분석 後, 독자개발 여부 결정 및 최선의 개발전략

이녹스 첨단소재 새로운 분야에 대한 도약

이녹스첨단소재 기술 연구소는 시장과 고객의 Needs와 신소재 융/복합기술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첨단 재료들을 지속적으로 창출하고 있습니다.

이녹스 첨단소재의 핵심 기술인 ‘고분자 설계’, ‘고분자 합성’, ‘고분자 배합’, ‘Converting 기술’을 바탕으로 Polyimide, Epoxy, Polyester, Urethane, Silicone, Acryl Resin 등 제반 기능성 수지들을 활용하여 ‘점 • 접착제 중합’ 및 ‘변성 기술’ 등과 같은 고분자 물성 제어 기술과 ‘필름상 접착테이프 제조공정’, ‘고순도 정제기술’, ‘무결점 코팅기술’,‘미세 슬리팅’ 및 ‘결점 검사기술’ 등과 같은 공정기술을 접목하여 다양한 분야의 점

 

• 접착테이프, 코팅 필름, 코팅용 Varnish 및 Paste 등 핵심 Solution 제품을 개발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하여 新 기술과 新 가치의 창조를 통해 Global No.1 Advanced Materials Company로 도약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연구인력 현황 및 연구개발 투자 현황

연구인력 현황 및 연구개발 투자현황 홈페이지 참조


4. 주가정보

이미지를 클릭하면 실시간 주가정보를 보실수 있습니다. 

전문가 의견-IBK투자증권

이녹스 첨단소재의 올해 3분기 매출액을 전분기 대비 25.8% 증가한 1365억 원으로 예상되는 상황입니다. 전 사업부 매출액이 2분기 대비 증가가 예상되는 상황입니다. 스마트폰 물량과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 관련 매출이 전분기 대비 개선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위 내용대로 지금 현제 주가 전일 대비 +5.43% 상승하였으며 거래량은 392,747, 거래대금 31.640백만 원입니다. 

 

투자정보

시가총액 8,014억원
시가총액순위 코스닥 91
상장주식수 9,820,829
액면가l매매단위 500 l 1
투자의견l목표주가 4.00매수 l 96,750
52주최고l최저 84,800 l 42,174
PERlEPS 16.89 l 4,830
추정PERlEPS 13.32 l 6,125
PBRlBPS 3.23 l 25,246
동일업종 PER 31.09

5. 재무정보

요약 연결 재무상태표

요약재무제표 이미지 홈페이지 참조

2021년 3분기 예상 영업이익 300억 원으로 상향 조정되었으며

(기존 대비 +18% 상향 조정)   매출액 1305억 원(+23% ), 영업이익 300억 원(+54% ) 예상합니다. 영업이익률 23% 기록하며 역대 최고 분기 수익성 기록할 것으로 전망입니다. 고 마진의 OLED 공정 소재 사업부와 폴더블 관련 부품 매출 비중 확대 지속하고 있는 가운데  전방 수요 개선 및 중국 고객사 향 제품 공급 시작으로 인하여 추가 증설 필요한 상황입니다. OLED 관련 소재로 전사 수익성 20% 상회하기 시작 → P/E 10배 저평가 영역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