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영화테크에 경쟁사 분석과 재무분석을 통해 투자에 관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영화테크의 경쟁사 분석하다.
경쟁업체로는 유라코퍼레이션, 경신, 동야 이엔피, 이지트로닉스가 있습니다.
1-1. 유라 코퍼 레이션
현대기아차의 1차 협력사로 자동차 배선시스템과 전장제어 모듈, 전기차용 부품을 개발하는 자동차 부품 제조기업입니다.
◈주요 제품
고전 암 커넥터, 스마트 정션박스, 와이어링 하네스가 있으며, 유럽, 북미, 아시아 등 5개국에 법인과 사업장으로 보유하여 글로벌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1-2. 경신
와이어링 하네스 기술을 바탕으로 전자, 커넥터, 친환경차 부품을 제공하는 외국인 투자법인(일본, 스미토모)입니다.
◈주요 제품
pcb 정션박스와 램프 제어용 반도체 릴레이(ips) 및 can 통신 제어 기능을 적용한 스마트 정션 박스를 양산하고 있습니다.
1-3. 동양 이엔피
전원 공급장치 제조기업으로 전력 변환 기술을 바탕으로 전기차용 충전기와 인버터, OBC, LDC 뿐만 아니라 태양확 발전에 쓰이는 전력 변환 장치, 모바일 충전기, TV전암 공급장치 등을 개발하였습니다. 동양이엔피는 2005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중국과 베트남에 해외 법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4.이지트로닉스
전기차 전력 변환 장치와 통신용 전원장치 제조기업으로 모터 구동용 인버터와 컨버터, 배터리 충전장치를 모듈 형태로 개발 및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5년 소형 전술 차용 발전기 제어기를 양산하는 등 다양한 전력 변환 장치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 미국에 제품을 수출하며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였고 2021년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승인을 받은 바 있습니다.
2. 재무분석
전방산업 시장 회복으로 21년 3분기 양호한 누적 매출 추이와 수익성 향상 기록하고 전방 신업인 자동차 시장의 수요 회복으로 2021년 3분기 누적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하였고 원가절감으로 수익구조가 개선되었습니다.
2022년에도 친환경차 수요 확대에 따른 매출 증대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2-1. 자동차 전장 및 전기차 핵심 부품 제조기업
영화테크는 자동차용 부품 업체로, 전장부품인 정션박스가 주력 제품이며 그 외 컨버터, 차량탑재형 충전기 등 전기차 핵심전력 변환, 전력전자 분야 부품 및 모듈 등을 자체 개발, 제고하여 국내외 자동차 OEM사 및 전자회사 등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사업부문은 크게 제품매출과 개발 매출로 구분되며, 2020년 기존 매출 비중은 제품 매출 89.9%, ROQKFAOCNF 10.1%를 각각 차지하였고 수출 비중은 얄 23.8%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2-2. 20년 매출 하락세 지속, 업황 회복으로 21년 3분기 누적 매출 추이 양호하다.
자동차 부품산업의 전방산업인 자동차 산업의 경우 최근 미국, 유럽 등 선진시장의 수요 감소로 인해 지난 3개년간 저성장 기조를 이어졌습니다.
이에 따라 영화테크는 2018년 534.9억 원 2019년 445.7억 원의 매출액을 각각 기록하며 매출 하락세를 나타냈으며, 2020년에는 코로나 사태에 따른 글로벌 경기 악화가 더해져 350.5억원는 2020년 개발 매출의 경우 예년 수준으로 회복되었으나 주력 사업인 제품 매출이 전년 대비 약 27%가량 축소되었고 내수 매출 감소 폭이 전년 대비 확대되는 모습을 나타냈습니다.
2021년부터는 코로나 -19 이후 경재 정상화 및 기저효과로 인한 소비 이연으로 자동차 생산 물량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이에 국내 및 미구 시장을 중심으로 전장/전기차/이차전지 부품 및 부품 개발이 확대되는 등 업황이 회복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2021년 3 부닉 누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9.6% 증가한 288.4억 원을 시현하였으며, 이는 전년도 총매출액의 82.3% 수준으로 양호하였습니다.
2020년 전체 영업수지 흑자 전환 이후 21년 3분기까지 흑자 기조 유지
2020년 매출 하락으로 판관비 부담이 전년 15.2%에서 17.6%로 소폭 확대되었으나 매출 원가율은 전년 88.2%에서 82,2%로 완화되어 영업이익이 미미하게나마 07억 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아울러 금융수익 등 영업외 수지 흑자에 힘입어 당기순이익 또한 4.3억 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2021년 3분기 누적 매출액 기준 전체 영업수지는 여전히 흑지 기조를 나타 냈으며, 매출액 영업이익률 2.9% 매출액 순이익률 3.3%를 각각 기록하며 전년 말 대비 개선돼 수익구조를 보였습니다.
◈연간 및 3분기 (누적) 요약 포괄 손익계산서 분석
2-3. 2021년 3분기 주요 재무안정성 양호한 수준
2020년 기말 총부채 대비 풍부한 자기 자본 규모에 힘입어 23.6%의 부채비율을 기록하는 등 최근 3개년간 20%대의 낮은 부채비율을 유지하였습니다.
2021년 9월 말에도 23.2%의 낮은 부채비율을 기록하였으며, 매입채무 및 단기차입금의 상환으로 유동비율이 2020년 말 338.9% 에서 400.6%로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연간 및 3분기(누적) 요약 재무제표
운용 차입금의 2020년 12월 말 63.9억 원, 2021년 9월 말 63.8억 원을 각각 기록하며 비슷한 수준을 지속하였고, 단기차입금 비중은 2020년 기말 89.1%에서 2021년 9월 말 57.2%로 완하 되었습니다.
상기 차입금과 관련하여 80.4억 원 상당의 토지 및 건물을 담보 물건으로 제공하고 있어 차입금에 상응하는 담보 여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01년 9월 말 현금 서자산(단기금융상품 포함)은 212억 원가량으로 총자산의 약 33% 수준인바, 단기자금수지도 비교적 원활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3. 투자 관련 정보
3-1. 주가정보
3-2. 투자 관련 정보
시가총액 | 1,855억원 |
시가총액순위 | 코스닥 557위 |
상장주식수 | 10,690,180 |
액면가l매매단위 | 500원 l 1주 |
투자의견l목표주가 | N/A l N/A |
52주최고l최저 | 24,800 l 9,050 |
PERlEPS(2021.09) | 73.21배 l 237원 |
추정PERlEPS | N/A l N/A |
PBRlBPS | 3.64배 l 4,767원 |
배당수익률 | 0.14% |
동일업종 PER |
14.03배 |
'기업관련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쌍용차 인수 남은 과제 - 오락가락하는 에디슨 모터스 (0) | 2022.01.11 |
---|---|
네이버- 에니메이션CG VFX전문회사 로커스 인수하다. (0) | 2022.01.01 |
현대자동차- 테슬라에 밀리다. 중국은 어떻게 하나? (0) | 2021.12.22 |
한화 그룹 -태양광사업 끈기로 버티다. (0) | 2021.12.15 |
유한양행- 이것이 주식배당인지? 무상증자인지? (0) | 2021.12.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