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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제뉴인- 산업차량 사업 인수로 사업 중간 지주회사 경쟁력 강화하기
두산인프라코어 재무 구조 개선 - 무상감자·유상증자 실시 예정입니다.
“미래 기술 확보 위한 M&A 적극 추진하여-2025년 글로벌 Top5 진입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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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중공업 그룹 건설기계 부문 중간 지주회사인 현대 제뉴인이 ‘2025년 매출 10조로 글로벌 Top5 진입’을 위한 사업 재편에 나섰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현대 제뉴인은25일 출범 이후 첫 통합 IR 컨퍼런스를 열고 현대건설기계, 두산인프라코어 등 각 사업 회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한 구체적 추진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사업 재편 

▶현대 제뉴인 산업차량 사업 인수

▶현대건설기계 해외 생산 법인 지분 취득

▶두산인프라코어 무상감자 및 유상증자 실시 등으로 이뤄진다.

현대 제뉴인은 우선 오는 12월 현대건설기계에서 지게차 등을 생산하는 산업차량 사업을 인수해 직접 투자·육성함으로써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 밝혔습니다.

현대건설기계는 한국조선해양이 보유한 중국·브라질의 건설장비 해외 법인을 인수해 수익성 개선에 나설 방침입니다.

또한 현대코어 모션 A/SA/S 부분을 흡수 합병해 부품 판매로 인한 수익 재투자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예정고

현대중공업 그룹에 새로 편입된 두산인프라코어 무상감자와 유상증자를 실시해 재무 구조 개선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가장 먼저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순자산, 발행 주식 수 등 주주 가치에 직접적 변동이 없는 5:1 액면가 감액 방식의 무상감자를 결의한다는 방침이며, 두산인프라코어는 이후 연내 최대 80008000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도 추진할 계획입니다. 유상증자로 마련한 자금은 DICC 20% 지분 취득과 차입금 상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친환경 기술 등 성장을 위한 미래 기술 개발에 투자할 예정이라 회사 관계자가 밝혔습니다.

. 현대 제뉴인은 양사를 컨트롤하는 중간지주회사로 단기·장기적으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분야를 선정해 ‘2025년 매출 10조, 세계 시장 점유율 5% 달성을 통해 글로벌 Top5Top 5에 진입’하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하였습니다.

개선방안 
 단기적 계획

현대건설기계와 두산인프라코어가 규모의 경제 실현의 일환으로 공동 구매할 수 있는 240여 개 품목을 선정함으로써 수익 개선에 나선 다고 하였고

 

중장기적 계획

양사가 각각 장점을 지닌 제품 상호 보완 판매를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갈 예정이며. 2025년까지 양사 연구·개발(R&D) 인력을 활용해 굴착기·휠로더 ‘통합 플랫폼’ 개발을 진행하는 등 기술 경쟁력 강화에 나설 계획입니다.

현대 제뉴인

특히 현대중공업 그룹이 중점을 두고 있는 수소 사업과 연계해 건설장비용 수소 엔진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며 자율화, 전동화 등 미래 기술의 선제적 확보를 위해 인수·합병(M&A), 스타트업 투자, 산학협력 등에 나설 방침이라 합니다.

두산인프라코어를 합병한 이후 앞으로 방안을 제신 한 것으로 앞으로 두산인프라코어의 발전과 현대중공업 지주그룹도 발전하기를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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