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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그룹의 총수 신동빈 회장이 주요 경영진 참여한 메타버스 회의를 열어 각 계열사 별 매타 버스 사업 확대에 주력할 것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롯데 기업 로고 이미지   출처 롯데

롯데 그룹이 메타버스 사업 호가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무형 자산의 중요성을 강조한 롯데 그룹 회장이 메타버스 사업에 큰 관심을 보이면서 계역사 별로 관련 사업 진출을 준비 중이란 소식입니다. 

 

최근에는 신 회장 주재로 그룹 최고 경영진들이 참여한 메타버스 회의를 열고 관련 사업 점검에 나섰습니다. 

롯데 지주는 주요 경영진이 참여해 그룹의 주요 현안과 사업 전략을 논의하는 메티 버스 회의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이번 회의는 신회장의 제안으로 이루어졌고 신 회장은 '두려움을 극복하고 앞서가면 우리가 기준이 될 수 있다"라고 말하면 선 화성에 먼저 살아가야 할 가상 융합 세상에서 롯데 매타 버스가 기준이 되도록 노력하자고 하였답니다. 

 

롯데정보통신과 자회사 칼리버스가 구현한 롯데의 메타버스 세계 출처: 롯데지주

 

롯데 그룹은 초실감형 메타버스 라이프 플랫폼으로 메타버스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하며 롯데 정보통신은 칼리 버스를 인수, 실사 기반 메타버스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초실감형 콘텐츠를 바탕으로 롯데 계열사와 연계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갈 계획이라 하며 특히 결제 기능을 갖춘 메타버스 플랫폼을 개발해 이르면 올 2분기 준에 베타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롯데 벤처스는 메타버스 VR관련 스타트업 투자를 확대하고 있으며 AR글레스 제조기업 레티나, 산업용 VR설루션 기업 버넥트, 3D 기술 가상 쇼룸을 제공하는 플랫폼 패스 커에 투자한 상황입니다. 

 

각 사별 움직임도 활발하며 롯데 홈쇼핑은 최근 홈쇼핑 업계 최초로 가상 디지털 의류 브랜드를 출시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를 3차원 가상 세계로 구현한 메타 라이브 스튜디오도 연내 오픈할 예정입니다. 롯데푸드는 식품 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브랜드 게임을 선보였습니다. 

 

메타버스를 직접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공간도 늘려가고 있습니다. 지난 1월 리뉴얼 오픈한 롯데 이제 개발원 오산캠퍼스에 메타버스를 직접 체험관을 별도로 구성해 임직원들이 VR 기기 등을 지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오는 3월에는 롯데정보통신 본사에 메타버스 전시관을 오픈할 계획이라 합니다. 

 

롯데그룹의 메타버스 관련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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