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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회사 중 씨엔씨 인터내셔널은 색조화장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이 기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씨엔씨 인터내셔널에서 생산하는 색조화장품 종류 이미지   출처: 씨엔씨 인터네셔널

1. 독보적인 립 틴트 ODM 업체이다. 

씨엔씨 인터내셔널은 색조화장품 ODM 업체로 2021년 기준 매출액 913억 원 중 포인트 메이크업(LIP, EYE 색조) 비중이 95%를 차지하며 2017년 킬러제품인 벨벳 틴트 론칭 이후, 매출액은 17년 501억 원입니다. 

 

2020년 896억원으로 성장하였으며 영업이익은 144억 원(OPM 16%)으로 확대 대며 지난 2년간 시장 위축에도 포인트 메이크업 경쟁우위를 바탕으로 매출 성장하였으나

  1. 코로나 장기화에 따른 립 제품 부진
  2. 공장 증설에 따른 고정비 증가로 2021년 영업이익은 23억 원(OPM2.5%)으로 축소되었습니다. 

2. 위드코로나, 립 틴트 폭발적 성장하는 중이다. 

거리두기 정책에 따른 외부 활동 둔화 및 마스크 착용은 일시적인 립 제품 수요 위축을 야기하고 이에 발맞추어 매출의 70% 수준을 차지하던 립 매출이 지난해 연간 12% 역성장을 하였습니다. 

올해 눌려있던 색조화장품 수요 회복을 전망하는 가운데, 올리브영(화장품 채널 일인자)에 따르면 4.18~5.10동언 색조화장품은 56% 성장했고 립 틴트는 94%로 가장 고성장했습니다. 22년 1분기 매출액은 19.4% 성장하여 254억 원, 영업이익 93.7% 성장한 23억 원을 기록하였습니다. 

 

22년 2분기 매출액 연간 20% 수준 성장 추정되는 가운데 2~3 부닉 실적 극대화될 것입니다. 

2~3월부터 본격적으로 MoM오더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난해 월평균 수주량은 375만 개였습니다. 올해 누적 수주량은 연 1.8배 성장, 5월 수주량만 900만 개 수준으로 파악됩니다. 특히 북미지역 오더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3. 잠재력을 터트릴 때가 오다. 

씨엔씨 인터내셔널은 입생 로랑 등 프레스티지 브랜드로부터 3CE, 룸 앤 등 인디 브랜드까지 커버하는 유일한 립 제품 ODM 업체로서 국내 및 북미, 유럽 리오프닝에 따른 수혜를 누리고 있습니다. 

2022년 예상 매출액은 1,100억 원, 영업이익 132억 원(OPM12%) 수준으로 색조화장품 수요 및 수주량 감안하면 가이던스를 상회하는 실적이 전망됩니다. 6월~하반기 중국 상황 개선 시 가이던 상향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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